내달 15일까지 모집.. 21세기 핵심 BIO 전문인력 양성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강대는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하 BIOTITC)이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전문가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BIOTITC은 고령화와 보건 식량 환경 에너지 등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각종 어려움을 해결하는 바이오산업을 핵심 성장 동력산업으로 추진하는 세계적 추세에 적극 대응해, 바이오생태계 연구 환경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바이오 기술 및 금융투자교육과 전문인력을 활용한 교육 및 성과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단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전문가과정은 기본 및 심화과정에서 학습한 바이오 기술과 가치 평가에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Harvard Business Review에서 제공되는 사례 분석을 통해 실제로 적용해 보는 과정이다. 서강대 김도성, 이호석 교수 외에 바이오기술/투자 실무 전문가를 중심으로 5명 내외의 팀을 구성해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강의를 꾸린다.

올해로 8회째 모집하는 본 교육과정은 바이오산업 연구자, 바이오 기업 임직원, 전문투자 심사역, 바이오기술투자 기본/심화과정 수료자 등 바이오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 정원은 40명이다. 이번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더불어 전문자격제도 교육 수강에 우선 선발되는 기회, 전문자격시험 응시과목 중 1과목 면제, 수료자 간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정보교류 기회가 제공되며, 바이오 기업의 인력으로 활용되는 기회를 갖게된다.

이외에도 BIOTITC에서는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자격 취득자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센터의 사업 수행을 위한 자문위원 및 강사 참여, 교육/멘토링/IR코칭 등 컨설팅에 최우선적 기회를 제공하는 등 더욱 폭넓은 지원을 위해 제도적 지원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은 내달 27일부터 4월3일까지 총 4주간 주 1회 수요일에 진행되며, 교육생은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