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에너지자원공학과 정태웅 교수는 포항지진 연구에 대한 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의 과제를 수주하여 그 일환으로 1월 24일 토호쿠대학 사또 하루오(Sato Haruo) 교수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또 교수는 2018년 베노 구텐베르크 메달(Beno Gutenberg Medal)을 수상한 지진학 세계 권위자이다. 베노 구텐베르크 메달은 1년에 한 사람에게만 수상 하며, 수상자가 없는 해도 있는 지진학의 세계 최고권위상이다.

강연의 주제는 “지구의 불균질성과 지진파의 산란 (Random heterogeneity of the Earth medium and seismic wave scattering)” 이며 영어로 진행된다. 강연 장소는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5호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1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전공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사또 교수를 초청한 정태웅 교수는 “지진학 세계 권위자인 사또 하루오 교수의 강연을 세종대에서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다. 대한민국도 더 이상 지진 안전국가가 아닌 만큼, 이번 사또 교수와의 공동연구와 강연을 통해 포항지진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며“이번 강연을 통하여 지진 전문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연 개최 소감을 밝혔다.

사또 하루오 교수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