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쳐센터(센터장 박진영)는 7일, 2018경기꿈의대학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교육장 김정덕)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2017년부터 경기꿈의대학에 연속 선정되어, 우수한 강사진과 K-Culture 특성화 고등 교육기관의 장점을 살려 미래 직업을 탐색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2년 연속 지역내 고등학생 대상 교육 지원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경기꿈의대학 최초로 동영상 강의소개 및 경기꿈의대학 전용 홈페이지 운영, SNS 홍보, 경기꿈의대학 페스티벌 개최 등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참여학생들의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경기꿈의대학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철저한 강의의 질관리와 참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지난 학기에는 대학방문형 강좌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영, 학생들의 안전귀가를 지원하기도 하였다.

그 결과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 2018년도 1학기, 2학기 경기꿈의대학 90여개 참여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최다 규모의 강좌가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만족도 조사에서도 참여 학생들의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K-POP, K-FOOD, K-BEAUTY, K-DESIGN 등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K-Culture의 글로벌 교육 센터이자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 연구하는 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다양한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인 뮤직 인더스트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 글로벌케이컬쳐센터의 K-POP 교육프로그램이 개설되는 등 K-Culture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기꿈의대학’ 유공 기관 감사장 표창 /사진=김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