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와 협력해 다양한 교육 및 복지 혜택 제공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1일 마감한다고 9일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국방융합기술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에서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546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융합정보대학원은 총 33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고려사이버대는 같은 고려중앙학원 소속의 고려대와 협력해 재학생에게 폭넓은 교육 및 복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2017년 고려대 공과대학과 협약을 체결해 창의공학부의 공학 실습교육에 필요한 시설을 확보하고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혼합형 학습 기반을 구축했으며, 고려대 한국어센터와 협력해 한국어학과 학생들에게 풍부한 교육실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자료를 열람 및 이용 가능하며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시 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2019학년도에 국방융합기술학과와 경찰학과를 신설하고 현대화된 군(軍)과 스마트 경찰공무원을 위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국방융합기술학과는 군(軍)의 첨단화/현대화 흐름을 반영한 융합적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해당 과정은 국방기술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국방전략/리더십/인성 교육과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의 교과목을 접목해 설계됐다. 재학생은 책임국방 구현 및 국방 R&D 혁신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융합기술 전문성도 갖출 수 있다.

경찰학과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해 미래 경찰의 과학화에 대비하는 실무형 스마트 경찰 인재를 육성한다. ▲경찰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경찰입직 과정 ▲현직 경찰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중심 과정 ▲경찰활동의 과학화에 대비한 스마트폴리싱 과정 등 3가지 과정이 마련돼 있다. 경찰행정학과 특채 시험 수험생을 위한 그룹스터디를 지원하며, 모의 테스트와 현직자 초청 특강도 진행한다.

또한 고려사이버대는 지난해 창의공학부의 교육역량을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 사업에 3회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소프트웨어(SW) 코딩 교육 전문가 과정'으로 교육부의 '2018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을 수주해 SW교육 표준 모델의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미래의 에너지 : 기후변화 대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 강좌는 교육부 주관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공모에 선정돼 2015년부터 고려대와 K-MOOC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온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고려사이버대는 'R 머신러닝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과정을 제안해 교육부의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교육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미래학부 빅데이터 전공 운영 노하우를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