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리아텍(총장 직무대행 오용택)은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이 국내 최초로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e-learning) 콘텐츠를 재직근로자 등 학습자가 필요한 내용을 적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클립러닝(Clip learning)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클립러닝이란 30분 분량의 기존 이러닝 콘텐츠를 5분 이내의 콘텐츠로 분절하여, 학습자 자신이 알고 싶은 정보를 선택해서 언제 어디서나 검색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5~2018년 개발된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 콘텐츠 중 신기술 및 트렌드를 반영한 500여개의 관련 ‘클립’을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정보통신 분야(VR솔루션 코딩, 스마트홈 IoT, 아두이노 아날로그 프로젝트, 이동통신 안테나, LTE 등),  ▲전기/전자 분야(마이크로 비트, 플라즈마 시스템, 진공측정 LED 조명설계 시뮬레이션, 스마트 자동차), 기계분야(PLC 및 시뮬레이터 이용, CNC 선반 이용 나사 절삭, LED 부품 금형가공 활용, 3D프린터), ▲화학(화학산업에서의 융합, 화학성분 분석, 미세조직 분석), 기타 ▲인쇄/목재/가구/공예, ▲문화/예술/디자인/방송 등 매우 다양하다.

온라인평생교육원 클립러닝은 카드뉴스형, 블로그형, 세로형 강의 등 모바일 학습이 용이한 ‘세로형 콘텐츠’로 만들어졌다. 더불어 학습자의 댓글, 추천, 강의공유, 라이브강의 시청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기능을 추가해 학습 참여도를 높였고, 모바일 앱 푸싱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된 학습 독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권오영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코리아텍 클립러닝은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 및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세분화여 학습자에게 적시에 전달, 한정된 시간 내에 원하는 교육 콘텐츠를 학습하게 도와 교육의 효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라며 “클립러닝 콘텐츠의 질적/양적 수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의 클립러닝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교육 콘텐츠는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앱 스토어(App store) 등에서 ‘클립러닝’을 검색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