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 'KSA 드림캠프'.. 9~11일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9.01.07 10:37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KAIST는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KSA)가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제10회 KSA 드림캠프(이하 드림캠프)'를 연다고 7일 밝혔다. KSA의 학생들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재능기부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체험교실 운영,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드림캠프는 지역사회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2014년 여름방학에 처음 열렸다. 이번 캠프는 KSA 재능기부팀 봉사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학생 등 총 42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드림캠프 참가자들은 2박3일간  '프랙탈, 닮음 속 닮음' '빛과 카메라' '지층과 화석' 'Beauty of Chemistry' '범인을  찾아라' 등 KSA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실험과 체험활동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 나감으로써 참가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유발해 수‧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KSA 정윤 교장은 "부산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려는 의미를 담아 캠프의 이름을 'Dream Camp'라고 짓게 됐다"며 "KSA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어려운 수/과학의 원리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한다는 점이 이 캠프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사진=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