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우주 관심있는 고1,2학생 55명 대상.. 내달 15일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경희대가 2018학년 KHU 주니어칼리지 동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천문/우주과학 칼리지로 진행된다. 용인 국제캠에서 실시하는 주니어칼리지는 천문/우주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고1~2학년 학생 55명이 대상이다. 프로그램은 내달 15일 오후1시부터 9시30분까지 실시한다. 

참가신청은 27일 오후5시부터 내달 3일 오후3시까지 경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개별신청이 원칙이며, 고교별 단체신청은 받지 않는다. 동일 고교 학생은 최대 10명 이내로 제한한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내달 4일 이후 SMS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주니어 천문/우주과학 칼리지를 통해 우주과학과의 전공특강 실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강은 △근지구 우주환경 △천체 망원경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등을 주제로 실시한다. TRT kit 실험과 함께 우주기상탑재체, 천문우주관측기기 연구실 견학 일정도 준비했다. 30인치 주망원경과 소형망원경 4대를 활용한 행성 관측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희대가 2018학년 KHU 주니어칼리지 동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프로그램은 천문/우주과학 칼리지로 진행된다. /사진=경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