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금오공대는 산업공학부 학생들이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2018 대한민국지식대전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올해는 33개국이 참여해 606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은상 수상팀은 그린405팀(금오공대 유성민/조규민/양진영)의 '신체치수 조절이 가능한 마네킹'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센서를 부착한 측정용 옷과 블루투스로 전달되는 치수 제어를 통해 사용자의 옷매를 마네킹에 반영하게 했다. 마네킹을 통해 실제 옷을 입을 것처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시간 절약 등의 장점이 있다. 동상은 주식회사 이노빙팀(조규민/최지웅/조인권)의 '愛국자' 작품이 수상했다.

그린405팀의 팀장인 유성민 학생은 "하나의 제품을 발명하는 긴 과정을 이어오는 동안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이지수 차우창 교수님과 창업교육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발명품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금오공대는 LINC+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생 창업 교육 및 시제품 제작, 창업동아리 지원을 통해 활발한 창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오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