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영남대는 세원그룹 김문기 회장이 10일 모교인 영남대에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써달라며 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김 회장은 영남대 상학과(현 경영학과) 64학번 출신으로, 2002년 5월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5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김 회장은 "영남대 재학 시절 대학에서 받은 장학금이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후배들을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김 회장이 기탁한 발전기금을 기존에 운영 중인 '덕운(德雲) 김문기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남대는 '덕운 김문기 장학금'으로 2003년부터 매년 경영학과 2학년 재학생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올해 5월에도 5명의 장학생에게 1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지금까지 15명의 장학생에게 총 2억3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발전기금 기탁식에는 '덕운 김문기 장학생' 출신으로 현재 금융회사에 재직 중인 김용주씨도 참석해 직접 쓴 감사편지를 김문기 회장에게 전하기도 했다.

서길수 총장은 "대학을 졸업한지 수십 년이 지나서도 모교 후배들을 잊지 않고 묵묵히 응원해주는 선배가 있어 후배들이 든든할 것"이라며 "장학금을 받고 공부한 학생들이 제2, 제3의 김문기 회장이 돼 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대 서길수 총장(사진 왼쪽), 김문기 회장(사진 오른쪽) /사진=영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