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고려사이버대, 2019학년도 1학기 모집.. 내년1월11일까지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12.03 16:57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내년 1월 11일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 1개 대학원에서 2019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국방융합기술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에서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546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융합정보대학원은 총 33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고려사이버대는 공학과 인문사회계열에 걸친 특성화학과를 운영하며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 100세 인간) 시대의 직업 전환에 필수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개교 이래 외형적 규모보다 경쟁력 있는 교육 콘텐츠에 집중 투자한 성과는 2018년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 알리미’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공인받은 사이버공학부의 성공적 운영으로 이어졌다. 축적된 온라인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고려사이버대는 2019학년도에 국방융합기술학과와 경찰학과를 신설해 현대화된 군(軍)과 스마트 경찰공무원을 위한 수요지향적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시한다. 또한 기존 학과를 개편한 문화예술경영학과와 평생·직업교육학과의 커리큘럼을 통해 제 2,3의 커리어 개발 기회를 부여한다.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와 협력해 재학생에게 폭넓은 교육 및 복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자료를 열람 및 이용 가능하며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시 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12월 12일 오후 7시에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 및 상담을 강원국 작가의 ‘CUK ON 특강’과 함께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신·편입생 모집 주요사항과 신설 학과를 안내받은 후, 각 학과 교수와의 1:1 맞춤형 입학상담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상세한 학과 정보를 문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입학설명회 및 상담, ‘CUK ON’ 특강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와 학생 및 일반인은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예정 학과와 관심 분야를 기재하면, 상담 시 학과 교수에게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고려사이버대 전경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