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는 예술대학 무용전공 교수·학생들이 11월 22일과 23일 국민대 예술관 대극장에서 '2018 Kookmin Dance Festival'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공연은 예술대학 20주년·무용전공 19주년을 맞이하여 교내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과 양질의 문화예술 컨텐츠를 향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세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마련했다.   

한국무용 '부채춤' '신라의 기상' '푸리'는 빠른 속도와 역동적인 동작을 통해 전통무용에 현대적인 감성을 입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무용 '요즘 사람들'은 자극적인 맛과 언어, 행동 등 최근 사회를 둘러싼 강렬한 자극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면서 현대인이 얼마나 더욱 강한 자극을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대답을 컨셉으로 공연을 기획했다.  

발레 '춘향'은 발레를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국민대 예술대 교수진이 협업하여 창작한 작품이다. 한국문학 ‘춘향전’을 모티브로 지난 수백년간 우리 민족에게 지고지순한 사랑의 가치를 알려준 춘향과 몽룡의 애틋한 러브 스토리를 클래식 발레 안무 형식에 입힌 독특한 장르이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무용전공 문영·이미영·강경모 교수는 “이번 공연은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세 가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형태”라며 “문화예술 분야에 강점이 있는 국민대의 우수한 컨텐츠를 인근 지역 사회 주민과 함께 나누고 상생하는 데 지속적으로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대 예술대학 20주년 기념 재능 기부 공연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