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와 공동주관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광주교육청은 24일 ‘예비 고1을 위한 EBS 대입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인 설명회는 중3 학생, 학부모, 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오후2시 광주여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한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올해 마지막인 설명회는 EBS와 공동으로 주관한다. ‘2022학년 대입의 이해와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EBS 윤윤구 대표강사의 강연으로 첫 시간을 시작한다. 이어 ‘2022 선택과목의 이해와 과목별 학습전략’을 주제로 EBS 정승익 대표강사가 현명한 고교 과목선택과 학습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EBS자료집 ‘대입전략가이드’와 기념품도 제공된다.

예비 고1를 위한 설명회 직후 ‘예비 고3을 위한 EBS 대입설명회’도 오후4시30분부터 이어진다. 이 자리에선 2020학년 대입의 주요 특징과 지역별 대입전형을 안내할 예정이다. 과목별 학습방법과 수시/정시 지원전략도 제시한다. 특히 올해 어렵게 출제됐던 수능 시험에 대비하는 학습법과 노하우도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8월부터 광주교육청은 ‘2022학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과 대비전략’을 주제로 매달 한 차례씩 설명회를 진행해왔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약 2만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를 통해 꾸준히 2022학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분석과 대입전형요소인 학생부 내신 수능 대비전략을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광주교육청은 24일 ‘예비 고1을 위한 EBS 대학입시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중3 학생, 학부모, 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오후2시 광주여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한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