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대는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18 데이터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주관 기관으로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 진흥주간 행사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데이터의 가치 창출을 통한 혁신성장’을 주제로 빅데이터 관련 컨퍼런스, 전시회, 세미나을 비롯해 총 1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 4년째 데이터 진흥주간에 주관기관으로 참가하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센터장 유성준 교수)는 11월 22일, 마루180에서 빅데이터 윈윈(Win-Win)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인공지능-빅데이터 응용 시스템 개발 방법론’을 주제로 산학협력 기업의 서비스 개발 지원성과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딥러닝 기반 주얼리(Jewelry) 이미지 검색 기술 개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장비구축 현황 ▲누락된 데이터를 대체하는 기술과 시각적 분석의 역할 ▲빅데이터를 이용한 독감, 폐렴 및 수족구 환자수 예측모델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 이미지 활용 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을 통해 2014년 출범했다. 지난 5년간 200여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기업의 매출신장, M&A, 코스닥 상장지원 등 현재까지 1,300여건의 인프라를 지원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ICT 산업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2018년 과학·정보통신의 날」기념 정부 포상에서 유성준 센터장(컴퓨터공학과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