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토크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이 떠난 일본 여행의 마지막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와 일본 문학의 거장 무라카미 하루키의 발자취였다. 2일 방송된 MBC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은 객원노마드 류현경과 하루키 전문가 조승원 기자, 그리고 '작품 속을 찾아다니며 아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들' 네 명의 노마드 김구라-이동진-정철-남창희가 함께 하는 일본 여행기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졌다.

김구라와 정철, 이동진, 남창희, 류현경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던 길을 걸으며 각자만의 '신들의 세계'에 빠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길톡에서 남창희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팬인데 그중에서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일 좋아한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동진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 대해 "일본 애니메이션의 가장 유명한 감독일 뿐 아니라 살아있는 가장 위대한 애니메이션 감독"이라고 극찬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 중에서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최고의 작품으로 꼽은 이동진은 "결국은 10살짜리 아이의 성장을 담은 성장영화"라고 정의했다.

이동진은 미야자기 하야오 감독의 작품에 대해 "일본 애니메이션이 왜 강한가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다"며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색 중에 하나가 변신에 모티브가 굉장히 많다는 것이다. 로봇뿐 아니라 남녀의 성별이 바뀐다든지 소녀가 요술공주가 된다든지 변신의 모티브가 굉장히 많다. 이런 것들이 현대 사회의 격변하는 부분과 굉장히 잘 맞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창희는 "배우들은 급격하게 체중을 변화시키는 것을 보면 의지가 강한 것 같다"고 감탄했다. 류현경은 "제가 '20세기 소년소녀'를 촬영을 할 때 15kg를 찌웠다. 계속 먹었다"며 연기를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에 대해 털어놓았다.

이동진 류현경. /사진=MBC '토크 노마드'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