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와 매니저가 진솔한 속마음 토크를 나누며 마음이 통했다. 두 사람의 가슴 따뜻해지는 '힐링 여행'에 시청률 또한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한 것에 이어 2부 2049 시청률이 5.5%라는 높은 수치로 토요일 예증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27회에서는 매니저에게 '힐링 푸드'로 송이버섯 라면을 공개한 이영자와 매니저와 '개그콘서트'를 찾은 박성광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번 주 '전지적 참견 시점'의 키워드는 '송이'였다. 이영자와 매니저는 바쁜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송이버섯 라면으로 극복했고 병아리 매니저는 박성광을 향한 남다른 배려심으로 큰 결심을 하게 된 것. 서로를 향한 진심이 깊어지는 네 사람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3일 방송된 '전지적 참견 시점' 27회는 전국 가구 시청률 기준 1부가 7.8%, 2부가 8.8%를, 수도권 가구 시청률 기준 1부가 8.5%, 2부가 9.5%를 기록해 동 시간대 1위에 올랐다. 또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은 1부가 4.0%, 2부가 5.5%를 기록했고 2부 2049 시청률이 독보적인 수치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달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주 '꽈배기 실종사건'으로 상심했던 이영자가 매니저의 선곡 센스로 마음이 풀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녀는 매니저와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노래를 즐겨 보는 이들의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그러던 중 이영자가 매니저에게 "나는 인간관계가 제일 힘든 것 같아요, 한결같이"라며 평소 좀처럼 드러내지 않았던 속마음을 고백했다. 그녀의 이야기를 묵묵히 들어준 매니저는 "(이영자가) 처음으로 속마음을 말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기분이 좋았어요"라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혀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했다.

매니저 또한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매니저는 "방송이 나가면서 연락이 안 되던 유치원 친구들까지도 연락이 됐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이 알아봐 주는 건 감사한 데 그 순간 노래진다"면서 "그래서 모자랑 마스크를 많이 쓰고 다는데, 또 그러면 연예인 병 걸렸다고 하더라"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매니저는 "누구한테 한 번도 얘기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제일 친한 친구에게도 너무 속이 상해서 얘기를 못 했다"고 눈물을 보였고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본 이영자 또한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눈시울을 붉힌 매니저였지만 "얘기하다 보니 (감정이) 올라와서 그랬는데 울 정도로 힘들지는 않다. 예상치 못했던 일들 때문에 당황스러울 때가 있었다"고 하면서도 "선배님과 촬영하고 제 모습이 보여지는 것이 너무 즐겁고 앞으로도 더 많은 추억을 만들고 싶고요"라며 이영자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매니저는 이영자에게 "요즘에는 고민이 많이 되고 힘들었었는데 이제는 그러려니 하고 그분들을 잘 챙기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자는 "당장 앞에 할 일도 첩첩 산중인데 언제 챙기냐. 인간관계에 부딪치는 건 정도가 없는 것 같다"고 그를 위로했다.

이후 두 사람은 마침내 소백산에 도착했다. 이영자의 '힐링 푸드'의 정체는 바로 송이버섯을 듬뿍 넣은 송이버섯 라면이었다. 송이버섯라면에 대해 '신선의 음식과 인간의 음식의 만남'이라고 설명한 이영자는 "라면의 향이 사라졌다. 라면 먹은 후 냄새도 싹 사라졌다"며 "굉장히 매력 있는데 굉장히 선하다"고 맛을 평가해 모두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이영자 못지않은 먹방을 선보인 매니저 또한 "이걸 먹으려고 서울에서 소백산까지 내려온 이유를 이해했다. 실제로 갔다 와서 생각이 한번 났었다. 한 번 또 먹어보고 싶다"고 극찬했다.

이영자.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