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순천대는 사진예술학과 소속 재학생들이 19일 열린 '제26회 국제광고사진공모전'에서 대상/은상/동상/특별상 및 입선 등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제26회 국제광고사진공모전'은 한국광고사진가협회(KAPA)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서울시청, 신구대식물원, 한국사진학회의 후원/협찬으로 마련됐으며, 국/내외 광고사진가의 교류를 통해 국제적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부각해 대중적 광고의 인식을 전환하고, 우수 광고 사진가를 발굴해 젊은 광고인을 양성함으로써 광고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열리고 있다.

공모전에서 대상은 순천대 사진예술학과 박정원 학생이 차지했다. 은상은 윤채빈 조민성 학생이, 동상은 육근우 정주하 학생이, 특별상은 김보영(한국광고사진가협회 회장상) 손서유(부산국제광고제위원장상) 함소진 학생(국제광고사진전시회 집행위원장상)이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김슬비 김보영 박민오 박정원 양근호 윤채빈 이보슬 정주하 함소진 학생 등이 입선했다.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15회 KAPA 국제광고사진전'을 통해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다. 1차 전시는 신구대 식물원 갤러리 우촌에서 내달 4일까지 진행되며, 2차 전시는 '서울시 시민청 갤러리'에서 내달 13일부터 18일 까지 전시된다.

대상을 수상한 박정원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교수님들의 지도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광고 사진 촬영을 시도해 보았고, 이러한 시도들을 진행함으로써 광고 사진의 새로운 면목을 알게 됐다"며 "제 작품을 알아봐 주신 심사위원들과 좋은 작품을 작업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지금보다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줄 왼쪽부터)순천대 이보슬(입선) 윤채빈(은상) 박정원(대상) 손서유(특별상) 함소진(특별상) 학생, (뒷줄 왼쪽부터)김보영(특별상) 조민성(은상) 정주하(동상) 육근우(동상) 학생 /사진=순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