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창원대는 지역민을 위한 아트페스티벌 ‘글림생활’을 26일부터 28일까지 경남도립미술관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원대와 LINC플러스사업단, 경남도립미술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아트페스티벌은 ‘글림생활’이란 주제로 지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글·그림, 음악을 모티브로 한 북아트 및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는 야외광장의 설치된 국형걸 작가의 〈숨바꼭질〉을 중심으로 작품 내·외부에서 진행되며, 인쇄기법 실크스크린 등의 체험활동과 지역작가 아트상품의 관람 및 판매, 팀별 음악공연에 이어 3층 전시실에서 아티스트 토크가 열린다.

특히 창원대 미술학과 부스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체험과 아트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27~28일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6팀의 뮤지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경남도립미술관은 행사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해 지역민의 문화활동 폭을 넓히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원대 LINC플러스사업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도시재생을 위해 문화융합 도시재생 연계전공과정 개설 및 문화융합 도시재생RCC운영 등 지역사회의 효율적인 도시재생 활성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