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인여대는 피부미용과 재학생들이 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제30회 서울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에 13일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휴먼올림픽대회는 미용·건강인의 화합과 관련 산업발전을 위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지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미용과 건강, 문화예술 각 전문분야 심사위원들의 참가자들의 실력을 검증하고 작품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국제 올림픽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크게 △헤어 △메이크업 △네일 △속눈썹 △피부 △테라피 △경락 △교정 등으로 대분류되고 총85개 세부종목으로 나뉘었으며, 경인여대는 이중 전신관리, 네일케어, 아로마, 베이직 등 다양한 분야에 11명이 출전하여 약 1만 여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KBS 88아레나‘에 자신들의 기량을 발휘하며 참가자 전원이 대회를 휩쓸며 최고상을 수상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류화선 총장은 대회 하루 전(19일) 열린 ‘서울국제휴먼올림픽 대회 국제본부 임원 위촉식’에 참가하여 국제휴머니티총연맹 고문으로 위촉되었으며, 경인여대는 대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교육기관상’을 수상했다. 

발관리 대상 장은혜 학생 /사진=경인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