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원광디지털대는 ‘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11월 10일과 11일 진행되는 ‘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는 밀양시에서 MICE 산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사업 중 하나이다. MICE 산업이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의 약자로,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한다. 밀양시에서는 국내외에서 힐링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요가를 통해 새로운 스포츠관광 및 문화 중심도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 국민체육진흥공단, 춘해보건대학교,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선문대학교, 원광대학교, 한국치유요가협회, 비베카요가, 한국요가연합회, 한국요가협회, 국제타우이스트, 한국담마요가협회, 요가쿨라, 유니버설문화원, 인도공동체, 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 평생교육문화요가진흥협회, 한국요가문화원, 한국요가학회에서 후원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의 전체 주관을 맡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인도 최고의 요가 지도자인 스와미 람데브와 함께하는 요가 워크숍 5강좌 ▲단체 요가전 ▲시퀀스 대회 ▲SNS 사진 공모전 등이 있다. 또한 인도공동체 주관으로 진행되는 ▲크리켓대회 ▲디왈리축제 등도 다채롭게 준비 중이다. 행사는 밀양시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종순 조직위원장(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장)은 “국내외에서 요가가 생활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만큼 요가인들이 함께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며 “밀양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세계 각국의 요가인들이 함께 교류하고 요가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