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교통대는 유아특수교육학과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학년제)를 위해 ‘특수교사의 꿈을 찾아 가는 진로체험 여행’이라는 주제로 방문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청주 일신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방문형 교육은 일신여자중학교의 사전 신청으로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유아특수교육학과 소개 및 소양, 비전, 전망 등의 기본교육과 장애인권과 예절, 장애 인식 개선 체험 행사, 학생 맞춤형 개별 상담 등의 전공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중학생들의 진로 체험을 위해 한국교통대 유아특수교육학과 학생들과 교수, 상담심리교육연구소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권 강의와 장애체험 활동을 포함하여 장애학생의 권리를 대변하고 옹호하는 특수교사의 확장된 역할을 제시하였다.

상담심리교육연구소장 박소영 교수는“이번 교육은 유아특수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진로를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는 강의 및 체험 교육이 상담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이 교육부의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취지에 부합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자유학기제(학년제)의 모범적 대안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교통대 전경 /사진=교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