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인하대는 평생교육원이 15일부터 인천시의 위탁으로 진행되는 '2040 차세대 여성리더 2040플러스 특화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은 2010년부터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선도할 20~40대의 각 분야 여성의 인천의 이해와 긍지심 고취, 사회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하대는 인천시와 협약해 다양한 차세대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2040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과정은 인하대가 인천시로부터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아 9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특화과정에서는 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십과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강학중 가정경영연구소장의 '행복한 노후 준비'와 인하대병원 홍성빈 교수의 '건강을 위한 예방 및 관리', 유남실 대표의 '새로운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노후 준비와 관련된 특강으로 진행되며 멘토링 결연, 전통문화체험(매듭 팔찌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은 26일과 27일 이틀간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총 8차시로 진행된다. 인천시 거주 또는 인천시 소재지의 학교, 직장에 다니는 50대 이상의 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하대 평생교육원 /사진=인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