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는 18일 ‘2019학년도 수시면접’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1573명 모집에 1만 985명이 지원해 평균 7대1의 높은 경쟁률로 광주전남지역 4년제 대학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호남대의 이번 수시 면접에는 4900명의 수험생이 응시했다.

일반전형과 기초·차상위·한부모전형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날 면접에서는 인성,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전공적합성을 중점적으로 해 일반학과의 경우 면접 점수 30%로 반영하며, 예체능계학과와 항공서비스학과는 40%를 반영해서 선발한다.

입학홍보대사를 비롯한 해당 학과 재학생들은 면접장 안내 등 수험생들의 멘토로서 면접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편리한 면접이 되도록 지원했다.

호남대학교는 지방대특성화(CK-1)사업 6관왕,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을 석권한데 이어 올해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2018 대학혁신지원시범사업’과 ‘2018 자율개선대학’에 모두 선정됨으로써 ‘학생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 교육감동A+대학’ 교육 비전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호남대학교는 10월 18일 면접을 거쳐 10월 31일 면접전형과 수능최저 미적용 학과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학과는 12월 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수시면접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