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남대는 이덕훈 총장이 18일 전남 여수시 엠블호텔에서 개최된 ‘제45차 한국지역대학연합 회의’에 참석했다고 이날 밝혔다. 

19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 회의에는 한국지역대학연합 회원교인 가톨릭관동대·경남대·계명대·아주대·울산대·전주대·한남대·호남대 등 8개 대학의 총장 및 보직교수,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매년 개최되는 이 회의는 올해의 경우 호남대 주관으로, 이대순 한국대학총장협회 이사장의 ‘우리의 미래를 향한 제언’ 기조강연에 이어 각 대학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한남대는 이날 특별주제로 ‘한남대학교 통합적 질 관리 체계(HTQM)’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8개 대학 LINC+사업단 협의회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주제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지역대학연합은 이 날 향후 예상되는 대학의 환경 변화에 대비하여 대학특성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구체적인 방안 모색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교환하기로 하는 협약서를 채택했다.

한국지역대학연합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내 대학 간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