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15일 전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에이핑크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모모랜드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라붐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티아라 베리굿 에이프릴 AOA EXID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유니티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CLC 다이아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에 따르면 "걸그룹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콘서트, 뚜두뚜두'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60%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블랙핑크. /사진=소속사 홈페이지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