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밭대는 18일 한밭대 국제교류관에서 ‘2018 한미약품 채용설명회 및 캠퍼스리크루팅(현장면접)’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본격적인 하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생생한 취업정보와 실제 면접기회를 제공해 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한미약품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 및 직무소개, 현장면접 등을 진행했다. 채용설명회에는 한밭대 재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 기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개발, 공정연구, 국내영업, 품질관리 등 각 채용 예정 분야에 대한 직무소개 등이 이뤄졌다. 설명회장 밖에서는 현장면접인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됐다. 현장면접은 온라인을 통해 지원자를 사전에 접수받았으며 총 18명이 지원했다.

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 이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성명과 연락처 등의 정보만 제공된 가운데 한미약품 관계자와 지원자의 1대 1 면접으로 진행됐으며, 현장면접 합격자에게는 실무 면접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정동숙 취업지원관은 “채용설명회와 현장 리크루팅은 각 기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 중인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실제로 한미약품 채용설명회를 통해 2017년과 2018년 상반기에 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한밭대 캠퍼스 리크루팅 /사진=한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