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수능과도 비슷"

[베리타스알파=김경 기자] 5일 시행중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출제 2019학년 9월 모의고사(이하 9월모평, 9평)의 한국사영역은 "6월모평과 비슷하게 출제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비상교육(이하 비상)은 한국사 시험이 끝난 오후4시32분 이후 5시29분, 이 같은 분석자료를 내놨다.

9평 한국사에 대해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은 "기본 개념 확인형 문항의 비중이 높았고, 답지 길이도 짧았으며, 기출 유형을 변형한 문항의 비중도 2018 수능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합답형 문항과 부정형 문항이 하나도 없었으며, 전근대 부분에서 10문제, 근현대 부분에서 10문제 출제됐다. 전반적으로 볼 때 2018수능 및 6평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됐다. EBS교재의 내용 및 자료 연계를 체감할 수 있는 문항의 비중이 높고, 자료 및 답지 구성도 까다롭지 않아 학생들이 비교적 쉽게 문항을 풀 수 있었을 것"이라 분석했다.

특이문항으론 4번 18번을 꼽았다. 4번은 시간 순으로 정리한 삼국의 경쟁 자료에서 특정 시기에 들어갈 내용을 찾는 문항으로, 역사적인 흐름에 따라 삼국의 성립과 발전을 학습하지 않았다면 틀리기 쉬운 문항이다. 18번은 한인 애국단과 관련된 적절한 내용을 찾는 문항으로, 한인 애국단에 대한 학습이 부족했다면 답을 찾기 어려운 고난도 문항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