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하반기 공개채용이 본격 시작됐다. 현대차그룹에서는 현대모비스가 27일부터, 현대제철과 현대글로비스, 현대엔지니어링이 29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했고, LG그룹에서는 LG화학이 28일, LG CNS가 29일부터 서류지원을 오픈했다. 30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채용일정을 확정 지은 이들 계열사별 채용정보와 구직 팁을 전한다.

<'현대차그룹' 역사에세이는 폐지, 어학점수는 필수.. 현대글로비스, 9/8 본사초청 잡페어 실시>
연간 1만명 수준의 신규채용 규모를 올해도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 현대자동차그룹. 상반기 인적성(HMAT)에서 역사에세이를 없애 지원자 부담을 줄인 바 있지만, 현대제철과 현대모비스 그리고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인 어학성적이 필수로 요구된다. 인적성검사 HMAT은 10월6일 일괄 실시된다. 상반기 기준 직무적성검사 105분, 인적성검사 95분으로 진행된 바 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9월8일 테헤란로 소재한 본사에서 잡페어를 실시한다. 사옥에서 직접 구직자와 기업간의 접점을 마련한 것이라 눈길을 끈다.

<2018 하반기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모집>
현대모비스가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기간은 27일부터 9월10일까지, 모집단위는 연구개발, 품질, 구매, 제조영업, 전동화(친환경) 5개 부문으로 상세 모집단위와 근무지는 상이하다.  지원요건은 2019년 2월 졸업 예정이거나 기졸업자로, 공인 어학성적 보유가 필수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HMAT(10/6)>1차면접>채용검진>2차면접을 거쳐 입사는 19년 1월 예정이다.

<2018 하반기 현대제철 대졸신입사원/인턴십 채용>
현대제철이 2018 하반기 대졸신입과 인턴, 신입박사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접수일정은 29일부터 9월12일까지로, 공통지원자격으로는 대졸의 경우 국내외 4년제 학사이상, 인턴은 국내외 4년제대 졸업예정자, 그리고 박사는 국내외 대학원 박사에 한한다. 공인어학 성적은 필수이고,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대졸신입의 경우 서류>인적성>1차면접>2차면접/신체검사> 입사(19년 1월) 순이다.

<2018 하반기 현대글로비스 신입사원 채용>
현대글로비스가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접수일정은 29일부터 9월12일까지로,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기획재경, 물류, 해운, KD, 오토비즈사업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이후 10/6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채용검진> 최종입사 순이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9월 4일부터 한양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서울) 등에서 채용박람회를, 9월8일에는 본사 사옥초청 잡페어도 진행 예정이다. 

<'LG' 최대 3곳까지 중복지원.. 인적성에서 한자/한국사 평가, 판토스는 학점제한>
역시 올해 총 1만명의 신규채용을 예고한 LG그룹. 채용상의 특징은 그룹사 공채 폐지 후 계열사별 채용을 진행하는 점, 그리고 이들간 중복지원(최대 3개 회사)이 가능한 점이다. LG인적성검사는 10월 13일(토)에 실시된다. 인적성검사는 인성검사인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 'Job Competency Test'로 구성된다. LG Way Fit Test는 개인별 역량을, 적성검사의 경우 언어이해, 언어추리,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추리, 인문역량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문역량의 경우 2014년 하반기부터 한국사와 한자 각 10문제가 출제된다. 한편, 계열사 중 판토스의 경우 학점 4.5점 만점 중 3.0점 이상으로 지원자격이 제한된다.

<2018년 하반기 LG화학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LG화학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TS&D(Technical Service & Development) 부문에서 기초소재와 전지, SCM(Supply Chain Management) 부문에서는 전지, 정보전자소재, 재료, 이 밖에 생명과학과 공장공통, 그리고 법인 Staff 부문으로 나뉜다.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서, 접수는 28일부터 9월13일까지 LG그룹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LG CNS_IT Leadership Academy 2018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LG CNS가 신입사원 채용방식을 일컫는 IT Leadership Academy 2018이 현재 모집중이다. 접수기간은 29일부터 9월19일까지이며, 필기전형은 10월13일 진행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SW개발, 아키텍쳐, 인프라운영, IoT, 보안,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에너지,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전사에 걸쳐 진행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 이후 SW Boost Camp와 인턴십(각 1,2주)을 거친 뒤 2차면접> 그리고 건강면접 순이다. LG CNS는 필기전형에 더해 SW잠재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ITQ테스트를 실시한다. 

<2018년 하반기 판토스 신입사원 채용>
판토스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모집분야는 포워딩, W&D, 물류연구, HR, IT이며 모집기간은 9월3일부터 17일까지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2차면접>건강검진>최종전형 순서로, 지원자격 중 학점은 4.5만점 기준 3.0 이상이어야 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