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개편에 따른 학생 학부모의 선택과 대비방안'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휘문고가 중3학생을 위한 2022대입개편안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설명회는 30일 오후2시부터 4시30분까지 약 2시간 반 동안 교내 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교협 파견교사와 휘문고 진학부장이 강사로 나선다. 박문수 대교협 파견교사는 ‘2022대입제도 개편방안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휘문고 진학부장인 우창영 교사는 ‘2022대입제도 개편방안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선택과 대비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설명회를 통해 중3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개편방안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학교생활 안내와 학습방법 등 어떻게 고교생활을 설계하고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방향도 제시한다.

휘문고 관계자는 “설명회는 2020년 이후 매년 달라지는 입시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고교생활에 대한 설계는 개인의 특성, 진학하는 학교의 교육환경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요인을 종합해 본인에게 맞게 학교생활을 계획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휘문고가 중3학생을 위한 2022대입개편안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설명회는 30일 오후2시부터 4시30분까지 약 2시간 반 동안 교내 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