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의하면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레드벨벳 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2018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소녀시대, 여자친구, 러블리즈, 라붐,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우주소녀, AOA, EXID,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티아라,다이아, 나인뮤지스, 에이프릴, 구구단, 이달의 소녀, 베리굿, 걸스데이, 드림캐쳐, 엘리스, CLC, 레이디스코드, 프리스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에 의하면 "걸그룹 2018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으로 '좋다, 상쾌하다, 즐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뚜두뚜드, 제니,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