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대는 신소재공학부 이준호 교수(46)가 일본철강협회에서 발간하는 국제전문학술지인 ‘ISIJ International’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임명됐다고 9일 밝혔다. 

‘ISIJ International’은 1961년 처음 발행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외국인 전문가가 자문위원으로는 참여한 적은 있으나, 편집위원으로는 처음이다. 일본의 철강산업과 학계, 연구소를 대표하는 일본철강협회가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을 부편집인으로 선정한 것은 이준호 교수가 최초다. 

이준호 교수는 포스코 철강전문교수로 파이넥스 기술개발, 자동차용 아연도금강판 개발에 참여하여 기초 이론을 수립하는 데 크게 기여하는 등 국제적 철강 전문가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수행 중이다. 현재 ‘사회안전 확보를 위한 700MPa급 철근 활용 내진용 철근콘크리트 개발 사업’의 총괄책임자로 철강을 통한 국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고부가 금속소재 인력양성사업단 수도권거점센터장으로서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음 세대 양성에도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준호 교수/사진=고려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