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학기 고교부터 시작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내년부터 초중고 교육비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초중등학교 학부모부담 교육비를 올해 2학기부터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납부할 수 있도록 해, 내년 전체 학교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수수료율 적용에 대해 관계부처 및 카드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월정액 방식으로 4개 카드사가 참여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참여 카드사는 BC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다. 그간 교육부는 교육비를 현금으로만 납부할 수 있던 것을 2016년 12월부터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했으나 카드 수수료율 적용에 대한 이견으로 2017년 12월부터 신규가입이 일시 중단됐다. 

교육부는 자동납부 도입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납부 불편 및 고액 수업료 일시 납부에 대한 부담이 감소하고 학교의 교육비 미수납률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이번 초중등학교 학부모부담 교육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도입과 같이 학생/학부모가 학교의 교육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