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상대는 6월25일부터 7월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쉬겐트에서 ‘2018학년도 하계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봉사단 해단식은 19일 경상대 남명학관에서 개최했다.  

경상대는 해외봉사활동을 통하여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르고, 다양한 문화체험 및 현지 주민들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지구촌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발견하도록 하기 위하여 해마다 하계/동계 방학 기간에 해외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에 봉사활동을 실시한 우즈베키스탄 타쉬겐트 지역은 구 소련의 스탈린 정권 때 강제 이주당한 고려인 거주 지역으로서, 경상대 해외봉사단은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동포들과 후손들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타슈켄트 지역은 경상대 해외봉사단이 올해로 9년째 봉사활동을 한 지역이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기록촬영팀 2명, 노력봉사팀 7명, 레크레이션팀 6명, 한국어교육팀 7명, 한국문화팀 6명, 태권도팀 6명으로 학생 34명, 교직원 4명 등 총 39명으로 구성됐다. 해단식은 봉사활동 영상 시청, 봉사단장 격려사, 수료증 수여, 공로상 시상, 기념촬영 등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경상대는 6월25일부터 7월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쉬겐트에서 ‘2018학년도 하계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사진=경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