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은 17일 아주자동차대 센터동 강당에서 제7대 박병완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학교법인대우학원 추호석이사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동일 보령시장, 김병수 자동차부품연구원장, 박성곤 GM보령공장장, 이기현 수원산업단지 이사장 등 각계 각층의 주요인사와 교직원 및 학생들이 참석해 박 총장의 취임식을 축하했다.

박 신임총장은 취임사에서 “ 아주자동차대학의 비전인 ‘세계수준의 자동차특성화 대학’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창의적인 발전전략과 경쟁력 있는 교육 시스템 확립을 통해 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일궈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병완 총장은 대학운영 목표로 △ 산업체와의 협력 체제 구축 및 장학금 유치 △ 적극적인 재학생 취업 지원 △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제시했다.

박총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부터 한국GM 주식회사(구 대우자동차)에서 입사하여 2015년 7월 부사장으로 퇴임하였다. 2014년도에는 한국자동차공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17일 아주자동차대 센터동 강당에서 제7대 박병완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 /사진=아주자동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