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가톨릭관동대는 창업지원단이 12일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과 공동으로 ‘2018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소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속 비즈니스지원단의 분야별 전문가(인사/노무, 기술/특허, 경영전략, 마케팅, 수출 등)가 가톨릭관동대 R&B PARK를 방문하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선도대학 창업기업 ▲교내 학생 및 창업동아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상담회에서 상담된 애로사항은 현장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현장해결이 불가한 경우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처리하고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상담자에게 회신하는 등 애로처리 사후관리를 강화한다. 또 제도개선이 필요한 과제는 연차별, 단계별로 정책에 반영한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현장상담회를 정례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현장맞춤형 컨설팅, 교육서비스 등 대학 내 창업 기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향후 본 사업의 대상을 우리 대학과 관련된 기업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지역 기업으로 확대 실시하여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이 12일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과 공동으로 ‘2018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소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