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포스텍은 SK하이닉스와 AI(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포스텍은 9일 SK하이닉스와 교육, 연구, 신사업 발굴 등 각 분야에 걸쳐 협력체계를 갖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교육, 연구, 신사업 발굴 등 세 분야에 관한 것으로, △(교육)전문 연구인력 양성 △(연구)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협력, 중장기 연구 협력, 공동연구 활성화 등 △(신사업 발굴)IT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신사업 창업 지원, 공동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POSTECH 정보통신연구소(소장 서영주)는 SK하이닉스 재직자들을 위한 인공지능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인 'SK하이닉스 머신러닝 챔피언(Machine Learning Champion)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시작했다.

교육 과목은 Python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인공지능, 데이터마이닝, 머신러닝‧딥러닝, 강화학습, 컴퓨터비전, 자연어처리 이론 및 실습, 인공지능 사례 연구 등으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POSTECH 교수진과 실습 조교들이 직접 교육을 담당한다. 교육기간은 7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0주로, 12주는 교육생들이 POSTECH 내에서 숙식하며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SK하이닉스 재직자들은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트렌드를 습득하게 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바탕으로 기술 교류 및 공동연구를 활성화시켜 궁극적으로 함께 신사업을 발굴하여 새로운 산학협력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은 “글로벌 종합 반도체 회사인 SK하이닉스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지속적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SK하이닉스와 함께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스텍은 SK하이닉스와 AI(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