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리아텍은 25일부터 7월19일까지 4주간에 걸쳐 해외 유수 공과대학 재학생과 코리아텍 재학생이 참여하는 ‘코리아텍 Summer Program for Global Capstone Design’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코리아텍 해외 자매대학은 총 6개국 9개 대학의 18명이다. 코리아텍 재학생(3~4학년) 은 7명. 코리아텍 학생 1명당 외국인 학생 2~3명이 한 조를 이루어 에너지/전기전자/기계/메카트로닉스/디자인 등 여러 공학 분야의 이론 수업과 실습을 진행한다.

코리아텍 관계자는 “미래 산업을 주제로 학생들이 다학제 팀을 구성, 스스로 아이디어를 도출(Research)하고, 교수와 연구원 등의 도움을 받아 프로토타입(Prototype. 시제품)을 완성, 제품(Product)까지 제작하는 수업 형태로 운영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해웅 대외협력실장은 “현재 코리아텍에서 모든 학생이 4학년 2학기에 졸업작품을 전시해야 하는 Capstone Design Program의 새로운 시도로써, 외국학생을 대상으로 ‘Global Capstone Design’을 설계‧운영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코리아텍 학생뿐 아니라 외국인 학생들 모두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국제적인 협업능력을 향상하며, 코리아텍 융합형 공학 역량의 글로벌 모델을 창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텍은 25일부터 7월19일까지 4주간에 걸쳐 해외 유수 공과대학 재학생과 코리아텍 재학생이 참여하는 ‘코리아텍 Summer Program for Global Capstone Design’을 개설해 운영한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