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이화여대는 아프리카 여학생들의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채플 헌금 1천만원을 국제구호개발옹호 NGO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화여대는 월드비전과 함께 19일 이화여대 접견실에서 김혜숙 총장과 한국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의 ‘여아 기본권리 보호 캠페인’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과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후원금은 교직원 부활절예배, 대강당 채플예배, 대학교회, 다락방전도협회 등의 헌금으로 마련됐으며, 재학생 등 이화인 300여 명의 바느질로 완성된 면생리대도 함께 전달됐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아프리카에서는 많은 소녀들이 생리와 조혼, 빈곤 등을 이유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프리카 여학생 10명 중 1명이 생리혈이 샐까 두려워 학교를 빠지고, 3명 중 1명이 18세 전에 결혼한다.
 
김혜숙 총장은 “본교는 국내 최초의 사회복지학과(전 기독교사회사업과) 및 아동학과, 병원 등 우수 인프라를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여성고등교육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아동, 산모, 소녀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회공헌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화여대는 아프리카 여학생들의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채플 헌금 1천만원을 국제구호개발옹호 NGO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