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공주대는 15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 컨벤션홀에서 '2018학년도 Profits up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성과 발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진만 공주대학교 LINC+사업단장, 삼신·신창실업·정우산기·청호정밀 임원을 비롯해 공주대학교 재학생, 산업체 관계자 및 교직원 등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기업체 현장문제 해결대안에 대하여 접근한 내용 및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 기업체에서 학생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청호정밀 김성채 상무는 “파랑이팀 학생들이 지난 4개월 동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 및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3D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을 제작하여 공정 개선을 구현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였다”고 밝혔다. 이 자리를 빌어 파랑이팀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격려금을 전달했다.

김진만 공주대학교 LINC+사업단장은 “전공이 다른 학생들이 모여 기업체 현장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체에 대한 실무역량 향상이 기대되며, 기업체도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주대는 15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 컨벤션홀에서 '2018학년도 Profits up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성과 발표'를 개최했다. /사진=공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