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는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15일 한학촌과 화장품공학관에서 중등 진로교육 담당교사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영천지역 중등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꿈 찾기 진로캠프 운영 협의와 진로 특강, 진로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8 꿈 찾기 진로캠프의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행사일정, 학생선발, 진행 프로그램 등을 협의했다.  

세미나 이후 진로교사들은 한의학과 김경순 교수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특강과 화장품공학부 실습실에서 화장품제조 과정, 화장품 전시장, 수분크림 만들기 등 화장품 관련 전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공체험은 꿈 찾기 진로캠프에서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게 됐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도부터 2년 연속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정지석 센터장(대외협력처장)은 “진로교사들이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연수의 목적"이라며 "앞으로 진로교사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15일 한학촌과 화장품공학관에서 중등 진로교육 담당교사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회를 가졌다. /사진=대구한의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