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는 15일 호남대 문화체육관에서 개교 40주년 개교기념식을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호남을 이끈 40년,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박기인 학교법안 성인학원 호남대학교 설립자 겸 이사장과 서강석 총장, 박상철 부총장을 비롯해 쑨시엔위 주광주중국총영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호남대는 이날 중국 최고의 사립 예술종합대학인 하북미술대학을 설립해 우수 예술인 양성에 혼신을 다해 온 교육자이자, 중국 1급 미술가로 몽롱화 학파를 창시해, 지난 2012년부터 호남대학교와 지속적인 미술전시회 등을 통해 한중 우호교류에 크게 기여해 온 쩐쫑이(甄忠义) 중국 하북미술대학 이사장 겸 총장(사진)에게 명예경제학박사학위가 수여할 예정이다.

또 토목환경공학과 김민환 교수와 취창업지원단 고영삼 과장, 입학관리과 문은선 과장, 학술정보과 김종열 씨가 30년 장기 근속상을, 간호학과 유혜숙, 정보통신공학과 강은주 교수와 총무과 이채수, 학술정보과 양철규 씨가 우수 교직원 표창을 받는다.

서강석 총장은 “호남대학교는 지난 40년 동안 호남의 발전을 선도해 왔듯이, 다가 올 40년, 백년을 이끌어 가기위한 사명을 부여 받고 있다”며 “광주·전남 유일의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대는 15일 호남대 문화체육관에서 개교 40주년 개교기념식을 갖는다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