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자율고 170명 내외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KAIST가 여름 창의적글로벌리더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을 11일 공지했다. 앞선 7일 신청/실시 일자 등 대략적인 일정을 공지한 이후 모집인원, 실시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을 추가로 담았다.

기존 공지됐던 대로 프로그램은 7월24일부터 27일까지 3박4일간 진행한다. 학업능력이 최상위권으로 우수하고 이공계에 대한 관심과 KAIST 진학 의지가 높은 전국 일반고/자율고 2학년 170명 내외가 대상이다. 고교별로 1명 지원 가능하며, 국제고/외국고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참가비는 따로 없으며 숙박/식비를 일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조별 경쟁프로젝트 설계/진행 ▲진로 탐색 프로그램 ▲교수/졸업생 초청 특강 ▲KAIST 캠퍼스 탐방 ▲체육대회 ▲친교의 밤(동아리 공연 및 조별 장기자랑) ▲KAIST 입학설명회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기간은 25일부터 29일까지로, 각 고교 2학년 부장교사가 희망 학생을 조사한 후 자체적으로 1명을 선정해야 한다. 선정된 학생은 학생부 자소서 등 제출서류를 입학처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업로드하면 된다. 자소서에는 성명 고교 생년월일 등 간략한 지원자 정보와, 지원 동기를 서술하면 된다. 지원동기는 공백을 제외하고 750자 이내로 작성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7월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KAIST가 여름 창의적글로벌리더 프로그램을 7월24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A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