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대는 경영대학이 7일 LG-POSCO경영관에서 '2018 KUBS Futurum'(2018 고려대 경영대학 퓨처럼, 이하 퓨처럼)'을 연다고 5일 밝혔다.

'퓨처럼'은 라틴어로 '미래'를 의미하며, 'Future(미래)'와 'Forum(포럼)'의 합성어다. 한국 사회와 경제가 맞이할 미래 이슈를 발굴해 함께 고민하고 혜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퓨처럼'은 현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남자 국가대표팀 백지선 감독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LEADING FROM WITHIN'을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은에서 백 감독의 리더십에 대해 공유하고, 미래를 개척하는데 리더십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연에는 경영대학 재학생 200여 명을 비롯해 경영대학 교수 및 외부인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990년 피츠버그 펭귄스 입단을 시작으로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약했던 백 감독은 2014년8월부터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남자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맡았다. ▲2015 IIHF World Championship Division IB 1위 ▲2016 IIHF World Championship Division IA 5위 ▲2017 Sapporo Asian Winter Games 은메달 ▲2017 IIHF World Championship Division IA 2위 ▲2018 Olympic Winter Games in PyeongChang 12위 등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고려대 경영대학이 7일 LG-POSCO경영관에서 '2018 KUBS Futurum'(2018 고려대 경영대학 퓨처럼, 이하 퓨처럼)'을 연다. /사진=고려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