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동대는 전문 안경사 양성 과정의 실무역량 강화와 창업 및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원주 메디컬캠퍼스에 특성화교육 실습실을 새로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대학 최대 규모의 최신 실습기자재를 갖춘 실습실이다.

시기능검사실에는 눈물분석 장비 OSA(Ocular SurfaceAnalysis), 안저촬영기(Fundus), 각막지형도 검사장비, 초음파 검사장비(A-Scan) 뿐만 아니라 수정체 조절력 검사장비(AMF), 사위·사시 검사가 가능한 호롭터까지 갖추는 등 병원 검사실보다 뛰어난 환경의 실습시설이 마련됐다. 

안경 조제·가공은 교내에 설치한 임상실습 안경원에 최신 자동 옥습기를 설치하여 실무와 다름없는 교육을 실현하였다. 또 수제(Handemade) 안경테 제작실도 전국 최초로 개소하였다. 한편 경동대 안경광학과 졸업생과 재학생들은 지난해 협동조합 ‘KDU Optical 학생창업단’을 발족하는 등 실무역량을 강화하여 취업과 창업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경동대는 전문 안경사 양성 과정의 실무역량 강화와 창업 및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원주 메디컬캠퍼스에 특성화교육 실습실을 새로 구축했다. /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