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내달 18일부터 22일까지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세종과고가 수학과학에 재능 있는 중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과학/정보 여름학교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여름학교는 7월30일부터 31일까지 세종과고에서 이틀간 진행된다. 과고 교육환경과 시설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인 여름학교는 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한 학생 가운데 선발된 60명만이 여름학교에 참가할 수 있다. 

여름학교는 수학 과학 정보 분야의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학은 심화된 수학문제를 해결하는 수업을, 과학은 실험을 중심으로 심화 주제 탐구를 실시한다. 여름방학 중 세종과고의 첨단과학 기자재를 비롯한 수준 높은 교육시설과 강사진을 체험하게 된다. 

선발인원은 총 60명이다.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서울 중2학년에게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구로구를 제외한 서울시 전역의 중학교는 학교당 1명 이하, 구로구 중학교는 학교당 2명 이하로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신청자격을 만족해야 한다. 1학년2학기 수학 과학 교과 성취수준이 모두 A, 1학년2학기 국어 교과 성취수준 B이상, 2018년 현재 세종과고 영재교육원에 소속되지 않은 학생 등 세 가지 조건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이다. 자기소개서는 자유학년제를 실시해 1학년1,2학기 성적이 모두 없는 경우 추가로 작성한다. 희망자는 지원서와 학생부를 소속 중학교 교사에게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가 많은 경우 교사는 자체 심사를 통해 해당 인원수만큼 선발해 신청한다. 

세종과고가 수학과학에 재능 있는 중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과학/정보 여름학교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여름학교는 7월30일부터 31일까지 세종과고에서 이틀간 진행된다. 과고 교육환경과 시설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인 여름학교는 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