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1 대입 이해와 진학지도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공교육 대표 교육기관인 서울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은 24일 서울교육청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고1,2학년 담임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2020/2021대입 전형의 이해와 진학지도 방향(장승일 상명고 교사) △학생부기록과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교육청 제공 진학상담 프로그램 활용법(윤희태 영동일고 교사)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고1,2학년 지도교사용 진학지도 자료집도 제공된다. 자료집은 인문사회계열이나 자연이공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학지도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음악 미술 체육 영상공연 분야로 진로진학을 결정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정보도 담고 있다. 전문대 폴리텍 방송통신대 학점은행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진학 경로에 따라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서울 지역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4년제 대학 50여 곳의 전형 계획도 정리해, 교사들이 학생 지도에 필요한 대학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교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1, 2학년 담임/지도교사의 진학상담 전문성이 강화돼 학교가 책임지는 진학지도를 구현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고1,2 담임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설명회를 실시한다. 2020/2021 대입 전형의 이해와 진학지도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