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남과기대는 18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알보젠코리아/이니스트에스티/한올바이오파마/해천종합건설/코미팜/코오롱제약 등 6개 제약 관련 회사와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으로 경남과기대는 6개 제약회사와 원료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의 공동 연구와 재학생 취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세계 25개국에 지점을 둔 다국적 제약회사로 식욕억제제와 심혈관, 신장계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 치료제 200여 개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이니스트에스티는 원료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지혈증 당뇨병 치매치료제 신약원료 등을 생산하며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원료 의약품 강소기업이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해 두건의 항체신약 기술을 5억8350만불 규모에 미국과 유럽 중국 등에 기술을 수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천종합건설은 제약회사 건설 및 증개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며, ▲코미팜은 동물의약품 백신과 치료제, 바이오 비료 등의 제조업과 혈청검사를 비롯해 세균분리/조직/유전자검사/바이러스 분리 등의 연구 용역을 맡고 있으며, 코스닥 15위에 올라 있다. ▲코오롱제약은 코오롱그룹 계열사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있다.

김남경 총장은 "경남과기대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있다"며 "오늘 MOU를 체결한 기업과 협력을 강화해서 연구성과와 재학생 취업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코오롱제약 대전공장 이갑진 공장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여름방학부터 10명 이내의 학생들을 현장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랜 역사에서 나오는 깊은 인성과 훌륭한 교수님 아래에서 배운 학생들이 많이 취업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과기대가 18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알보젠코리아/이니스트에스티/한올바이오파마/해천종합건설/코미팜/코오롱제약 등 6개 제약 관련 회사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경남과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