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는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영상대학원이 사단법인 한국영화감독협회와 공동주최로 1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 회의실에서 '한국 영화 99년, 아시아 영화를 말하다'를 주제로 국제학술세미나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1919년 영화 '의리적 구토'로 한국 영화의 시작을 알린지 99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 영화 탄생 100주년을 눈앞에 두고 아시아 영화들의 교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좌장을 맡은 어일선 감독(청주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중국: 리우 닝(프로듀서/중국 호남방송영화그룹 망고엔터테인먼트 영화사업부 총본부장) ▲말레이시아: 아흐마드 이드함(영화감독/AIFA Motion Pictures 프로듀서) ▲일본: 야마모토 요시히로(영화제작자) 등이 자국 영화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종합토론은 '아시아 영화와 한국 영화의 미래 : 교류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토론 패널로는 양윤호 감독(한국영화감독협회 이사장)과 정원식 교수(동국대)가 참여한다.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영상대학원장 김정환 교수는 "한국 영화 99주년을 맞아 한국영화와 아시아 영화에 대한 토론의 장이 열리는 것에 대해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아시아 영화와의 협력방안 연구는 물론, 한국영화 100주년을 준비하는데 동국대의 영화영상분야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