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3일부터 26일까지 실시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UNIST가 2018년 Explorer@UNIST 프로그램을 7월23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Explorer@UNIST는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이에 관한 열정과 잠재력을 갖춘 고2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UNIST의 교육/연구시설 체험, 교수진의 특강 등을 통해 진로/전공 선택에 대한 도움을 준다는 취지다. UNIST 측은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맞춰진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며 “창의, 융합, 글로벌화를 기반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 기술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대상은 고2 총 300명 내외로, 이공계열 250명 내외, 경영계열 50명 내외다. 참가자격은 일반고 및 자율고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에 한해 주어진다. 이공계열 1명, 경영계열 1명으로 제한된다. 접수는 6월4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며 6월25일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UNIST는 올해 수시 100%로 360명 내외를 모집한다. 세부전형별로 보면 일반 315명, 지역인재 25명, 창업인재 25명이다. UNIST는 여타 이공계특성화대와 달리 인문계열 학생도 지원 가능한 특징이다. 학과별 모집이 아닌 계열별 모집을 실시해 올해도 이공계열 320명, 경영계열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UNIST가 고2 대상으로 Explorer@UNIST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UNIST의 교육/연구시설을 체험하고 교수진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사진=UN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