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는 글로벌사회공헌단이 2018 하계 SNU 공헌유랑단 글로벌봉사단 선발자를 대상으로 12일과 13일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마다 서울대 재학생을 중심으로 전 세계 취약지역을 방문하여 적정기술 나눔 및 교육, 문화교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유랑단은 대학의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네팔, 라오스,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탄자니아 등 6개국에 파견된다.

교육 첫날에는 유성상 글로벌교육협력전공 교수, 이성훈 한국인권재단 상임이사가 각각 '국제자원봉사활동의 이해' '국제자원봉사와 인권>을 주제로 강연했다. 둘째날에는 2017 동계 필리핀 봉사단의 활동 영상을 관람하며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 단기 해외봉사활동에 대해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헌단은 서울대 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대는 글로벌사회공헌단이 2018 하계 SNU 공헌유랑단 글로벌봉사단 선발자를 대상으로 12일과 13일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