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 전형결과 및 기출문제 분석, 합격수기 등 수록

[베리타스알파=김경화 기자] 동국대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2019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최근 공개했다.

관계자는 "가이드북은 사교육 없이도 논술고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며 "최근 2년간 동국대 논술전형 결과를 경쟁률, 논술성적, 학생부성적을 중심으로 자세히 분석했다.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해답을 비롯해 출제의도와 우수답안 작성요령, 합격생의 합격수기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동국대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2019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최근 공개했다. /사진=동국대 제공

가이드북을 통해 474명 선발의 2019학년 논술우수자전형 변경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2019학년부터 경찰행정학부가 자연계에서 5명을 선발한다. 자연계 논술은 과학문제가 2문제에서 1문제로 줄고, 수리문제가 1문제에서 2문제로 늘었다.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적용한다. △인문계열 국수(가/나)영사/과탐 중 3개영역 등급합 6이내 △경찰행정학부(인문/자연) 국어수(가/나)영 중 3개영역 등급합 5이내 △자연계열 국수(가)영과탐 중 2개영역 2등급 이내(수(가) 또는 과탐 1개 이상 포함)다. 사/과탐은 2개과목 중 상위 1개과목의 성적만 반영된다.

강삼모 입학처장은 "올해도 문제해결 능력과 종합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통합교과형 논술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라며 "논술 가이드북과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 등으로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논술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동대는 올해 수능(11월15일 시행) 직후 주말인 11월18일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논술고사60%에 학생부 교과20% 출결10% 봉사활동10%로 최초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